비행기 예약 어플 앱 제안 TOP 7 (국내 국제 최저가 항공권)

비행기 예약 어플 앱 제안 TOP 7 (국내 국제 최저가 항공권)

여행을 계획할 때 항공권은 예산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경우가 많죠? 최근에 스페인 포르투갈 2주 여행을 계획하면서 알아본 저가 항공권 산다는 방법 10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항공권 가격은 여행 날짜에 따라 상당히 다를 수 있어요. 따라서 여행 날짜가 유동적이라면 가장 저렴한 날짜를 찾아 예약해두는 것이 좋아요. 예를 들면 평일 출발보다.


항공운임 6 할인코드
항공운임 6 할인코드

항공운임 6 할인코드

2월 9일 10시에 추가 할인코드가 오픈되었습니다.

추가 할인코드는 한국발 국제선 왕복항공권에 한정되며, 플렉스와 지니 운임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진에어 운임의 종류는 슈퍼로우, 플렉스, 지니 이렇게 세 가지 인듯한데요. 슈퍼로우 운임을 아쉽게 잡지 못한 분들을 위해서 추가로 6%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주는 거 같습니다. 정말 인간다움 항공사입니다.

업그레이드 좌석
업그레이드 좌석

업그레이드 좌석

미국과 같이 14시간의 비행은 좌석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일반석의 경우 다행이게도 옆좌석이 비어 있으면 그것만큼 행운이 없겠으나, 아시다시피 뉴욕의 경우는 거의 만석으로 비행하기 때문에 그런 행운은 거의 드뭅니다. 그렇다고 비지니스석은 경비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므로 쉽게 구매할수도 없고. 그럴때 좌석간의 간격이 일반석보다. 유리한 업그레이드 좌석을 고려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숨겨진 복병, 유류할증료

매달 최고 단계를 갱신하고 있는 역시 항공 요금 상승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항공 유류할증료란, 유가가 일정 가격 이상으로 올랐을 때 연료비 충당을 위해 추가로 부과되는 항공 요금의 일종인데요. 원가 중 연료비가 40 내외를 차지하는 비용 구조 가진 항공사가 유가 급등 시 증가한 유류비 부담 일부를 소비자에게 전가할 수 있도록 도입되어진 제도입니다. 유류할증료는 유가 구간별로 값이 변동하는데, 단계가 높을수록 소비자들이 부담하는 유류할증료가 커집니다.

이런 유류할증료가 매달 하고 있습니다. 6월 국제선 유류할증료는 19단계로, 현재의 거리 비례 유류할증료 제도가 도입되어진 2016년 7월 이후 가장 높은 단계인데요. 항공업계에 의하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내달 국제선 유류할증료는 6월보다. 3단계 높은 22단계가 적용될 전망입니다.

유류할증료, 유가에 따라 변동되는 특성을 가진 항공요금

항공 유류할증료는 유가가 일정금액을 상회하여 기본운임으로 담보되지 못하는 연료유류비를 충당하기 위하여 항공사가 유가변동에 따라 운임에 일정액을 추가로 부과하는 항공요금의 일종입니다. 항공사 입장에서는 타 산업에 비해 외생변수인 연료유류비 비중(운송원가 중 33sim;45% 수준)이 높은 구조 하에서 유가 급등시 증가한 유류비 부담을 적절하게 소비자에게 분담시켜 운송원가 상승 부담을 상쇄할 수 있어요.

소비자 입장에서는 하방경직성을 띤 운임의 특성을 고려할 때 유가하락시 소비자의 부담을 탄력적으로 줄일 수 있어요.

유류할증료는 1990년 걸프전쟁의 영향으로 해운업에서 먼저 도입되어진 제도입니다.

국내 항공사 마일리지 항공권

국내 항공사의 경우 취항하는 도시가 다르고, 같은 도시라 할지라도 항공사별 공제 마일리지가 다르므로, 두항공사의 마일리지를 모두 갖고 계시는 분이시라면, 비교를 통해 확인이 필요합니다. 특히 대한항공의 경우 2023년 4월1일을 기점으로 공제마일리지가 달라집니다. 아무래도 4월 1일 이후로는 분류가 더 세분화 되고, 공제마일리지가 더 많아졌습니다. 따라서 여행계획이 있으신분이시라면 3월 31일 이전에 예약을 해놓으시는것이 유리합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를 비교했을때, 같은 미주를 비교해 본다면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율이 좀더 작은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따라서, 두항공사 모두 취항하는 도시라면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사용하시고, 아시아나항공에 취항하지 않은 도시를 가실계획이면 대한항공을 선택하시는게 좀더 효과적인 마일리지 운용이 되겠습니다.

특가 항공권 구매 꿀팁

마지막으로 성공적인 특가 항공권 구매를 위한 꿀팁입니다. 항공권 이벤트 시작 전에 가정 여행 일자를 3순위정도까지 정해놓습니다. 항공권 특가 이벤트가 시작되면 스카이스캐너 혹은 네이버항공권에 검색을 해서 여행사를 통해 예약합니다. 이렇게 하면 항공사에서 직접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것은 아니어도 특가와 비슷한 가격에 티켓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여행사에서도 얼리버드 이벤트에 참가하나봅니다. 평소에도 항공사에서 직접 예매한 적은 거의 없어서 전 틈새시장을 노려 이렇게 산다는 것도 괜찮은 거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항공운임 6 할인코드

2월 9일 10시에 추가 할인코드가 오픈되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업그레이드 좌석

미국과 같이 14시간의 비행은 좌석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숨겨진 복병, 유류할증료

매달 최고 단계를 갱신하고 있는 역시 항공 요금 상승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