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게임 추천) 현실 같은 그래픽 좋은 게임 제안 Top 3
2023년 6월 28일에 스팀에 출시된 게임입니다. 현재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전체 4만 여 건이 넘는 리뷰와 약 2만여건의 최근 리뷰들 모두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후기들이 많습니다.고 합니다. 7월 14일까지 진행되던 할인이 끝나, 현재는 24,000원에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디럭스 에디션은 30,600 원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스팀게임 순위 및 제안 2위는 엘든 링 입니다. 스팀에 2022년 2월 25일에 출시되었고, 전체 약 52만 건이 넘는 리뷰와 최근 1만 건이 넘는 리뷰 모두 긍정적인 평가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Contents
스타듀밸리Stardew Valley
사실 농사게임은 돌고 돌아 결국 스타듀밸리입니다. 농사 게임은 무척 좋아하지만 도트 게임은 혐오했던 저이기에 미루고 미루다. 더 이상 할 게임이 존재하지 않을 때 접했던 게임입니다. 너무 하찮아 보이는 도트 그래픽이라 별 기대 없이 시작했지만 인생 살며 제일 재미있게 플레정 농사 게임 중 하나입니다. 무작정 사람들이 입을 모아 칭찬한 게 아니더라고요. 멀티플레이도 존재하기에 멀티 게임 제안 포스팅에서 소개할까 생각했는데 제가 사랑하는 농사 게임은 꼭 따로 다뤄보고 싶어서 킵해뒀습니다.
스타듀밸리는 모드의 종류가 무척 많기 때문에 NPC의 외모는 물론이고 게임 콘텐츠까지 어느 정도 변경할 수 있는데요. 스토리와 농작물, 요리 종류까지 희망하는 대로 추가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바람의 고요함The Stillness of the Win
이 게임은 농사 게임인 건 분명하지만 주요 콘텐츠는 스토리입니다. 대사도 따로 존재하지 않으며 탈마라는 노인의 삶을 직접 체험해 보는 게임입니다. 플레이 타임은 3시간으로 짧은 편이며 스토리 설명도 따로 해주지 않아 난해하지만 특유의 분위기가 무척 마음에 들어 소개해드리고 싶었습니다. 시골 마을에 홀로 사는 탈마는 농사를 짓고 동물을 기르며 근근이 살아갑니다. 세상과 부착되어 있다고 느낄 때는 편지가 도착할 때와 상인이 도착할 때뿐이죠. 언뜻 보시면 우울하고 침울할 수 있는 분위기지만 또 언뜻 보시면 고요하고 평온하기도 합니다.
집 앞에 있는 버섯을 따고 농사지은 작물로 요리하는 재미도 쏠쏠하며 직접 짠 우유로 치즈를 만들기도 합니다.무한 광산 노가다를 위한 쉽게 구하는 제안 음식
고기 국물은 초반부터 만들기가 너무 쉽기 때문에 체력이 적은 초반부에 대량으로 제작해서 갖고 다니는 것을 추천합니다. 육류인 고기는 들판에서 돌아다니는 알파카를 잡으면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던전이나 동굴에 들어가면 고기만 있다면야 고기 조미료 없이도 고기 국물을 제작할 수 있는 냄비가 있는데, 갖고 있는 고기가 있다면야 여기서 최대한 많이 만들어 가는 것이 좋습니다.
이 냄비는 사용하다보시면 불이 꺼져서 쓸 수 없게 됩니다.
황금 뭇국은 체력이 몇 백을 넘기는 중후반부에 만들어 먹으면 편리한 요리입니다. 낚시로 비교적 쉽게 얻는 황금 연어와 소피 할머니의 식료품 가게에서 살 수 있는 무와 꿀, 생강을 넣으면 뚝딱 만들 수 있습니다. 재배함으로 농사를 하는 유저는 무를 재배해도 됩니다.
플랜테라Planter
언뜻 보시면 굉장히 하찮아 보이는 그래픽을 갖고 있는 플랜테라입니다. 사실 그야말로 플레이해도 꽤 하찮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큰 부담감 없이 멍 때리면서 하기 좋은 방치형 농사 게임이라는 점에서 스팀 농사 게임 추천에 넣게 되었습니다. 게임 방식은 따로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무척 단순한데요. 솔직히 플레정 계기도 딱히 할 것도 없습니다.면 한 번 해볼까 라는 생각에서 시작됐습니다. 가격이 엄청나게 저렴했거든요. 집중해서 복잡하게 플레이해야 하는 게임은 부담스럽고 그냥 켜놓고 힐링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게임입니다.
정가는 3,400원이지만 현재 85 세일된 가격인 510원에 판매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4월 18일까지 이 가격에 판매되며 생각보다.
1 와일드 플라워즈Wylde Flowers
이 게임은 최근 동안 플레이했던 농사 게임 중 가장 재미있었습니다. 심즈와 스타듀밸리를 합쳐놓은 듯한 느낌이며 거기에 마녀라는 컨셉까지 더해 무척 매력적이었습니다. NPC 호감작도 존재하고 농사, 양봉, 낚시, 요리 등 여러 생활 콘텐츠가 존재해야만 되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나중에는 작고 아기같은 병아리도 키울 수 있습니다. 단점은 이 게임도 농사 게임은 분명한데 농사에는 거의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간단하고 대부분은 광산에서 보제시하거나 낚시를 하게 됩니다.
그래도 스토리도 매력적인 데다가 대사 더빙까지 존재해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아이폰일 경우 모바일로도 플레이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6,000원에 판매되고 있지만 스팀에서 데모 버전을 다운로드하면 무상으로 체험해 볼 수 있으니 망설이는 분들은 한 번 플레이해 보고 결정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스타듀밸리Stardew
사실 농사게임은 돌고 돌아 결국 스타듀밸리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바람의 고요함The Stillness of the
이 게임은 농사 게임인 건 분명하지만 주요 콘텐츠는 스토리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플랜테라Planter
언뜻 보시면 굉장히 하찮아 보이는 그래픽을 갖고 있는 플랜테라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