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덩이 근육을 키워야 하는 이유 4

엉덩이 근육을 키워야 하는 동기 4

건강/- 질병예방법, 좋은 먹거리 요통(허리 통증) 증상, 요통 원인, 요통에 좋은 운동, 예방법 등 알아보기 *요통이란? 요통은 허리 부근에서 느끼는 통증으로 일상생활에서 일관되게 생겨나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대개 근육통, 디스크, 척추 협착증, 근심 등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적합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고통이 지속된다면 능한 진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요통의 원인은? (걸리는 이유) 요통의 핵심 원인으로는 근육의 비대칭 발달, 자세의 부적절, 근긴장 증후군, 척추 질환, 디스크 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스트레스나 일상생활에서의 부하에 의해 근육이 긴 시간 동안 긴장되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요인들이 결합되면 고통이 발생하며, 잘못된 자세, 근력 부족, 비만 등도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찰과상 부상 정도별 조치 요령 및 주의사항
찰과상 부상 정도별 조치 요령 및 주의사항

찰과상 부상 정도별 조치 요령 및 주의사항

편한 찰과상(표면 긁힌 자국) 조치방법: 순한 비누와 물로 상처를 부드럽게 닦아 먼지와 이물질을 제거합니다. 감염 예방에 유익한 방부제나 연고를 바르십시오. 멸균 반창고 아니면 들러붙지 않는 멸균 드레싱으로 찰과상을 덮으십시오. 주의사항: 딱지를 따거나 조기에 제거하지 마십시오. 치유 설명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치유를 촉진하고 감염 위험을 줄이기 위해 해당 부위를 깨끗하고 건조하게 유지하십시오. 발적 증가, 부기, 온기, 고름 아니면 악화되는 통증과 같은 감염 징후를 모니터링합니다.

균형과 신뢰성 향상
균형과 신뢰성 향상

균형과 신뢰성 향상

엉덩이 근육은 신체에 안정성과 균형을 제공하는 역할도 합니다. 엉덩이 근육은 걷기, 달리기, 점프와 같은 활동에 필요한 안정되는 지지 기반을 계속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엉덩이 근육을 단련하면 균형 감각과 안정성을 향상하여 낙상 및 기타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낙상은 골절과 같은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나이가 들수록 엉덩이 근육 강화는 특히 중요합니다.

3.5 스트레칭
3.5 스트레칭

3.5 스트레칭

관절의 가동성과 유연성을 증진시키고 근육의 긴장을 완화시키기 위해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칭 전에 온찜질을 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스트레칭 자세를 30초 동안 유지하고 3세트 실시합니다. 스트레칭은 다음과 같은 자세로 할 수 있습니다. 엎드린 자세에서 한쪽 다리를 구부리고 반대쪽 팔을 곧게 펴서 신체를 들어 올립니다. 이때 고관절 부위에 늘어남을 느끼세요. 앉은 자세에서 한쪽 다리를 구부리고 반대쪽 다리를 펴서 발끝을 잡습니다.

이때 허벅지와 엉덩이 부위에 늘어남을 느끼세요. 서 있는 자세에서 한쪽 다리를 구부리고 발목을 잡아서 엉덩이 쪽으로 당깁니다.

대퇴근막긴장근 근막이완

규칙적인 스트레칭과 근막이완은 근육을 정상 길이와 상태로 유지하기에 좋습니다. 근육의 긴장도를 낮춰주고 근막 유착을 분리시켜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무릎 바깥쪽부터 골반뼈까지 전체적으로 굴려주면서 특히 고통이 심한 부분을 찾아가며 집중적으로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위아래로 뿐만 아니라 앞 뒤로도 같이 풀어주면 좋습니다. 참고해서 저부분 폼롤러를 굴리면 아주 아프기 때문에 처음하시는 분들은 경도가 낮은 폼롤러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폼롤러 결정에 관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무릎 안쪽부분 통증 – 스트레칭

우리 몸의 관절은 뼈와 뼈 사이 연골이라는 조직으로 이루어져있었으나 이 연골은 소모품이기 때문에 나이가 들수록 닳아 없어져요. 따라서 젊었을 때부터 꾸준한 근력운동과 스트레칭을 통하여 연골을 보호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하는데요.

특히나 오래 앉아있는 직장인분들은 더더욱 필수랍니다. 틈틈이 시간 날 때마다. 간단한 스트레칭이라도 해주세요. 훨씬 개운해진답니다.

무릎 안쪽부분 통증 – 계단오르기 괜찮을까요?

계단오르기는 근력강화 및 심폐지구력 발전 등 다채로운 혜택이 있지만 내려올 때는 엘리베이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려갈 때 우리 몸의 무게중심이 앞으로 쏠리면서 무릎에 가해지는 하중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올라갈 때는 괜찮지만 내려올 때는 되도록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도록 합시다! 이와 같이 무릎에 좋은 운동들을 알아보았는데요. 무릎 안쪽부분 고통이 있는 관절염 환자라면 무조건적으로 피해야될 동작 몇가지 알려드릴게요. 먼저 쪼그려앉기와 양반다리하기 입니다.

두 가지 모두 무릎 안쪽부분 인대에 과도하게 힘이 들어가 염증을 유발시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답니다.

일관되게 묻는 질문

찰과상 부상 정도별 조치 요령 및

편한 찰과상(표면 긁힌 자국) 조치방법: 순한 비누와 물로 상처를 부드럽게 닦아 먼지와 이물질을 제거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균형과 신뢰성 향상

엉덩이 근육은 신체에 안정성과 균형을 제공하는 역할도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5 스트레칭

관절의 가동성과 유연성을 증진시키고 근육의 긴장을 완화시키기 위해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