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제33회 공인중개사 직장인 합격수기

2022년 제33회 공인중개사 직장인 합격수기

2022년 제32회 공인중개사 시험일 독학으로 혼자 동차합격을 준비한 아줌마는 1년동안 얼마의 비용을 썼을까? 그 생각보다. 소소한 씀씀이를 가채점 취득완료 확인후 기록해보는 시리즈 그 마지막으로 강의와 수험서를 제외한 기타등등비용에 관하여 적어봅니다. 총결산 얼마들었나 정산해봅니다. 그러나 만드는거야 집에있는 컴퓨터로 타이핑 노가다로 해결했지만 만들어놓은 요약집을 연마다 컴퓨터로 볼수도 없는 노릇 아날로그에 익숙한 중년인지라 종이에 찍찍 낙서하면서 공부해야 뭔가 공부하는 기분이든달까? 그래서 인강료 아낀 돈 핑계로, 독학이라는 명분으로 딸내미 학습법 입학원인을 둘러대 레이져 프린터기를 들였다.


imgCaption0
공인중개사법

공인중개사법

암기 과목이지만 전반적인 구조나 체계가 공법이나 공시법에 비해 단순하고, 외울 숫자들의 개수가 세법에 비해 적어서 통상 2차시험의 전략과목이 됩니다. 행정절차 기간들 7일, 10일 이내, 다음 달 10일까지 그 외 및 징역벌금과 과태료 사유 및 그 숫자들3년 이하 징역 or 3천만원 이하 벌금 vs 1년1천, 절대적 vs 임의적 등록취소 등 완벽하게 잡는 시험장에 가야 합니다. 2차 분야 중에 그나마 쉽기 때문에 중개사법부터 공부하시는 수험생이 많고, 저도 해당 전략에 동감합니다.

다만 매일하나하나 각 분야 진도 빼시는 분들이 아니라 저처럼 순차적으로 과목별 공부하시는 분들은, 나머지 2차과목들 난이도를 중개사법 수준으로 얕보고 아직 5월인데 괜찮겠지 하고 수험기간을 낭비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기본이론을 꼭 반드시 들어야 하고 개념완성이나 핵심요약으로 절대 대체할 수 없는 과목입니다. 암기사항이 너무 많기 때문에 시험일 전날은 물론 시험장에 가서도 마지막까지 요약집핸드북을 손에서 놓을 수 없습니다. 또한 무턱대고 암기하면 시간이 며칠만 지나도 머릿속에서 뒤죽박죽이 됩니다. 이 얼개가 잘 잡혀 있다면야 막판에 가서 한번 더 외우는 각종 숫자들이 더 올바르게 암기됩니다. 기출도 많게 돌리면 좋겠지만, 출제 시 묻는 포인트가 기출 대비 조금만 달라져도 완전히 생경한 느낌을 주는 과목이기 때문에 기출만 의지하지 대신 꼭 기본이론을 확실히 이해해야 합니다.

중개사법보다. 더 공부 많게 했는데 공법 점수가 덜 나온다니 억울하겠지만, 60점 정도 나오면 좋고 50점 받아도 상관없습니다.는 마인드로 응시해야 정신건강에 좋을 것 같습니다.

부동산학개론 점수가 80점 이상으로 잘 나오시는 분들과, 학개론이 민법보다도 점수 안 나온다는 분이 명백히 갈리는 것 같습니다. 경제학을 배우셨거나 해서 전자에 해당하시는 분은 저처럼 조문 위특히 학습하고 50점만 받아도 되므로 부담이 적지만, 둘 중 민법이 전략과목이신 분들은 판례도 세세하게 봐 가면서 정말 성실히 해야 하는 부담이 있습니다. 물권 파트는 2차 과목의 공시법과도 어느 정도 연관이 있기 때문에, 학개론 모의고사 돌려보면 90점을 넘는다.

하더라도 민법의 물권파트는 성실히 해야 합니다.

수험 준비과정

결과적으로 동차합격에는 실패했습니다. 최소한 3개월 남았던 시점인 8월 초부터는 성실히 했어야 하는데, 그러지를 못했습니다. 제가 즐겨찾는 디아블로 2 레저렉션도 때마침 21년 9월달에 나오는 바람에, 게임한다고 소중한 개인시간을 공부 대신 사용해 버리기도 했습니다. 더구나 지금 돌이켜보면, 3개월간 전업으로 공부만 할 것이 아니었다면 2차 과목들의 절대적인 분량 때문에 제가 직장을 병행해 다니면서 동차합격하기는 물리적으로 불가능했을 것 같습니다.

공법은 어떻게 기출로 안될까 하며 어플을 사용해 기출문제라도 맞든 안맞든 좀 풀어봤는데, 이해도 안 되는데 꾸역꾸역 지문 외워야 하는 고통과 또 이러다가 중개사법, 공시법, 세법은 언제 기출 외우지 라는 생각에 답답해졌습니다.

막판 벼락치기 스터디카페

돈없는 백수 아줌마인지라 특히 딸내미의 책상에서 공부하거나 식탁에서 짬짬이 책을 봤다. 그러다가 마지막달 10월 영 집중이 안되서 우연한 집근터 스터디 카페를 가서 공부를 해봤는데 그곳은 천국이었다. 공부가 아주 잘되는것은 둘째치고 돈이 아깝다는 생각에서인지 집중이 너무 잘 되는 것이었다. 또한 또한 맛있는 커피가 공짜였다. 역시 돈이 좋구나그래서 끝으로 2주동안 50시간권을 등록해 딸내미 학교간 틈틈히 이용했다.

우리동내 50시간은 70000원 입니다. 자신이 이용한 스터디카페는 커피를 무한으로 먹을수 있었으나 커피가 또한 맛있었고 이같은 경우애 마지막달 집중해서 벼락치기 공부했던 것들이 취득완료 안정권에 큰 도움이 된것 같다커피값으로 무료 이용한 기분이가 드는 좋은 소비였다. 1. 책 학원을 제외한 공인중개사 동차취득완료 독학준비비용응 총 268,000원입니다.

항상 묻는 질문

공인중개사법

암기 과목이지만 전반적인 구조나 체계가 공법이나 공시법에 비해 단순하고, 외울 숫자들의 개수가 세법에 비해 적어서 통상 2차시험의 전략과목이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수험 준비과정

결과적으로 동차합격에는 실패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막판 벼락치기 스터디카페

돈없는 백수 아줌마인지라 특히 딸내미의 책상에서 공부하거나 식탁에서 짬짬이 책을 봤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thought on “2022년 제33회 공인중개사 직장인 합격수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