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만 스테인리스 궁중팬 추천, 써 볼수록 이만한 게 없네

헤르만 스테인리스 궁중팬 추천, 써 볼수록 이만한 게 없네

요새 새로운 살림살이를 들일 때마다. 꽤나 신중하게 두 번 세 번 고민하고 있는 와중에 스테인리스 궁중팬 24센티를 새로 구입했다. 나의 1지망 브랜드, 휘슬러에서 본인이 요구하는 소재와 사이즈의 궁중팬을 도저히 찾기 어려워 믿을 수 있는 헤르만 상표 제품으로 골랐다. 이미 나에게 헤르만 궁중팬 20센티와 26센티짜리가 있었기 때문에 헤르만 궁중팬이 얼마나 얼마나 유용한 살림인지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궁중팬이 얼마나 얼마나 좋길래, 헤르만이 뭐가 좋길래 20, 24, 26센티까지 사이즈별로 구비하게 되었는지 나의 경험을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궁중팬을 영어로 하면, 웍wok이 될 것 같다. 손잡이가 길에 나온 편수 스타일에, 오목하게 깊이가 있는 프라이팬이자 냄비처럼 사용할 있습니다.


알텐바흐 후라이팬 프라이팬 웍 비교
알텐바흐 후라이팬 프라이팬 웍 비교

알텐바흐 후라이팬 프라이팬 웍 비교

알텐바흐 프라이팬과 웍의 부피감 차이가 꽤 큰 편입니다. 그만큼 웍이 무겁지만 조리하기에는 훨씬 편할 것 같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가격을 기준으로 프라이팬28cm 60,000원, 웍28cm 6,3000원 이니 두 제품의 가격 차이는 3,000원 입니다. 팬 바닥면도 스테인리스 스틸입니다. 화려한 마감처리가 마치 선물을 받은 듯 기분을 좋게 만듭니다. 알텐바흐 후라이팬에 청소 외에 아무 것도 안하고 기름 없이 계란 후라이를 옮기는 영상입니다.

코팅팬에는 눌어붙지 않는 계란 후리이가 별로 놀랍지 않은 기술이지만 기름 없이 해보니 코팅력이 정말 좋다고 느껴졌습니다.

Top 해피콜
Top 해피콜

Top 해피콜

냄비 세트 순위 Top 2는 해피콜HAPPYCALL입니다. 해피콜은 주부님들이라면 잘 아실 만한 주방가전 브랜드입니다. 해피콜 클래식 다이아몬드 냄비세트는 다이아몬드 코팅 처리가 된 해피콜 냄비입니다. 다이아몬드 분말이 들어가 있어서 음식물이 잘 눌러붙지 않고 긁힘과 부식에 강한 냄비입니다. 고순도 알루미늄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더욱 신뢰하고 쓸 수 있을 것 같네요. 편수냄비전골냄비곰솥냄비 세트로 구성되어 있어서 신혼 냄비 세트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스텐프라이팬과 냄비 사용 시 주의할 점

1. 최근에는 많이 사용하지 않지만, 예전에는 집집마다. 꼭 사용하던 수세미가 바로 초록색의 수세미다. 대표적인 상표 스카치 , 그리고 탄 자국이나 찌든 때 제거용 철수세미 이 두 가지는 스테인리스 제품에 절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스텐에 손상을 많이 줄 뿐만 아니라, 광택을 없애버리기 때문에 사용감만 더 가속시키는 효과를 내기 때문입니다. 2. 스테인리스 제품들 사용할 때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이 있다면, 너무 차가워진 냄비나 팬을 뜨거운 불에 바로 올리거나, 뜨거운 냄비를 쌀쌀한 곳에 바로 넣거나 하는 것입니다.

이런 급격한 온도변화는 스텐 냄비나 팬에 치명적입니다. 이유는 스테인리스 냄비의 구조가 스텐과 스텐 사이에 알루미늄 판을 넣고 붙인 구조이기 때문에, 빠르게 온도가 변하게 되면 이 구조가 순간적으로 수축하거나 팽창하는 등 뒤틀리거나 접착되어 있는 구조가 떨어지는 틈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알텐바흐 후라이팬 엑스클립스 통5중 웍 팬 28cm

알텐바흐 후라이팬 웍 팬입니다. 비슷하게 28cm 입니다. 알텐바흐 프라이팬에 비해 깊이감이 있는 웍 팬입니다. 조리하다보시면 음식물이 튀어나가는 일이 왕왕 발생하죠. 그럴 때 웍을 사용하면 훨씬 이탈율이 적고 요리 후 부엌 청소 스트레스도 덜 합니다. 웍도 비슷하게 벌집 엠보와 엑스칼리버 코팅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10. 다이소 모노톤 무광쟁반

부엌 용품 중에 의외로 마음에 드는 물품 찾기가 어려웠던 게 있으신가요? 저는 쟁반이 그렇더라구요 특히 플라스틱 쟁반. 원목 쟁반은 이쁜 게 많은데 관리가 어렵구 플라스틱 쟁반은 이쁜 게 없구. 다이소 쟁반 코너도 한 번씩 기웃거렸는데, 요새 새로 들어온 신제품인지? 모노톤의 깨끗한 쟁반이 맘에 쏙 들더라구요 사이즈와 컬러는 2가지.사이즈는 지금 보이는 직사각형 형태와, 옆으로 길쭉한 사이즈 2가지가 있었구요, 컬러는 그린과 핑크였는데 둘 다.

톤 다운된 컬러라 이쁜 컬러를 잘 뽑았더라구요. 가격은 가성비 좋은 2천원 캠 트레이 쟁반을 사고 싶어서 장바구니에 넣어뒀는데, 당분간은 다이소 쟁반과 잘 지내보려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알텐바흐 후라이팬 프라이팬 웍

알텐바흐 프라이팬과 웍의 부피감 차이가 꽤 큰 편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Top 해피콜

냄비 세트 순위 Top 2는 해피콜HAPPYCALL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텐프라이팬과 냄비 사용 시 주의할

1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