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잘 모르는 국민연금의 장단점 알아보기

의외로 잘 모르는 국민연금의 장단점 알아보기

2 국민연금 수령연기하면 연 7.2씩 인상됩니다. 국민연금 연기연금제도를 활용하는 것에 특수한 제한은 없습니다. 당연히 연금재원에 고민이 많은 연금공단 입장에서 연금을 늦게 받겠다는 점이 이득이 되므로, 연기에 대하여 혜택만을 제공합니다. 최대 5년을 연기 가능하며, 1년마다. 연 7.2씩 인상해서 지급합니다. 수급자는 5년을 연기했을 때 총 36 인상된 연금을 수령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러면 연금을 늦게 받는 것이 수급자에게도 유리할 수 있을까 궁금하실 겁니다.

국민연금은 수령당시 소득액이 있으면, 연금수령액이 감액됩니다. 5년간 자신이 소득액이 있을 시, 연금수령액이 최대 50까지도 감액될 있습니다. 정도만 기억하셔도 무방합니다. 따라서 당시에 소득활동을 하고 있다면, 연금을 당연히 미루는 것이, 현재의 연금을 지키는 면에서도, 추후의 연금액을 늘리는 부분에서도 유용합니다.


국민연금 고갈?
국민연금 고갈?


국민연금 고갈?

국민연금은 2021년 6월 기준 908조 원 정도를 적립하였습니다. 2022년 말쯤에 1천조 원을 돌파하고 2041년에 1788조 원으로 최고조에 달했다가 급격하게 감소하여 2055년 고갈될 예정에 있습니다. 여기에서 2041년에 적립금이 1788조 원이나 쌓이는데 도대체 왜 연금이 고갈되느냐고 의문을 가지는 사람이 많을 수 있는데, 이는 적립금으로 대표되는 국민연금 자산보다. 국민연금 충당부채, 즉 앞으로 줘야 할 돈이 압도적으로 많기 때문입니다.

청년은 없고 노인은 많은 고령화 사회2023년 1월 27일, 현행 국민연금 제도를 그대로 유지하면 오는 2055년에 기금이 모두 소진될 것이란 전망이 나왔어요. 체계 개선 없이는 2055년에 국민연금 수령자격(2033년부터 만 65세 수급개시)이 생기는 90년생부터 국민연금을 한 푼도 받지 못하게 될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기초연금 소득인정액 구간에 따른 기초연금 수령금액 여부
기초연금 소득인정액 구간에 따른 기초연금 수령금액 여부

기초연금 소득인정액 구간에 따른 기초연금 수령금액 여부

가, 표로 쉽게 보는 기초연금 수급 조건 곧 다가올 기초연금 40만 원 시대, 노후대책을 세우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