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 신속항원 pcr 자가진단 키트

최근 코로나 신속항원 pcr 자가진단 키트

3년 넘게 잘 피해오던 코로나가 결국 저에게도 찾아왔어요. 코로나 확진받기까지의 과정과 처방약에 대해 얘기해보겠습니다. 지난 수요일 퇴근하고 집에 돌아가는 길, 몸이 으슬으슬하고 추운게 뭔가 심상치 않았습니다. 목에 딱히 이상이 있지는 않았는데 두통이 살짝 있고 느낌이 쎄한 것이 곧 더 아파질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어디 들르지 않고 바로 집으로 돌아와 저녁을 후딱 먹고 자가키트를 해보았습니다. 코를 찔러 검사를 해보았는데 한 줄이 떴습니다.

흠. 자기 전, 아무래도 몸이 이상한게 코로나같아 다시 한 번 자가키트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이번에는 코가 아닌 목을 찔러 검사해보았습니다. 결과는 두 줄. 양성이었습니다. 밤사이 아플까 타이레놀 한 알과 탁센 한 알을 먹고 잠을 청했습니다.


확진자 동거가족의 PCR 검사도 신속항원으로 대체되나요?
확진자 동거가족의 PCR 검사도 신속항원으로 대체되나요?

확진자 동거가족의 PCR 검사도 신속항원으로 대체되나요?

의료기관이 보건소로 확진자 발생을 신고하면 확진자에게 격리통지서가 발송됩니다. 확진자는 보건소 통보가 오기 전에 검사 결과가 양성이라면 즉시 귀가하여 격리에 들어가야 합니다.

아닙니다. 확진자의 동거가족이 3일 이내에 PCR 검사를 받는 권고는 유지되고 있습니다. 동거가족이 PCR 검사 전에 신속항원검사에서 음성이 나왔다고 해도 의심 증상이 뚜렷하다면 PCR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양성 시 확진자 판정으로 뒤집는 이유는?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양성 시 확진자 판정으로 뒤집는 이유는?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양성 시 확진자 판정으로 뒤집는 이유는?

COVID-19 확진자가 폭증하면서 PCR 검사에 과부하가 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도 확대되고 있지만 3월 중순부터 한 달간은 더욱더 큰 폭으로 확진자가 나올 확률이 높다고 보고 있습니다.

신속항원검사는 바로 빠른 검사와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즉시 격리에 들어가면서 전파 위험을 줄일 수 있고 60세 이상의 경우 먹는치료제인 팍스 로비드를 처방받을 수도 있습니다.

신속항원검사 비용 5,000원
신속항원검사 비용 5,000원

신속항원검사 비용 5,000원

늘 PCR 검사만 받다가 신속항원검사는 처음 받아보았습니다. 신속항원검사는 병원 방문 신속항원검사 접수 대기하였다가 검사실에서 검사 진행 확진 판정 시 진료실에서 진료 및 처방받기 현재 거주하고 있는 주소 적고 집으로 복귀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신속항원검사 비용은 5,000원이었습니다. 신속항원검사가 가능한 병원은 카카오 맵과 네이버 지도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자가진단 키트

자가진단 키트는 감염의 초기 증상이 발생했을 때, 특히 인후통이나 고열과 같은 일반적인 COVID-19 증상이 나타났을 경우, 집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비용 다소 5,000원 정도로 비교적 저렴한 편입니다. 정확도 이 키트는 약 9395의 높은 정확도를 자랑합니다. 결과 확인 시간 검사 후 다소 15분 내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 긴 기다림 없이 빠르게 판단할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구매 장소 제공 부족 문제로 초기에는 구하기 어려웠지만, 현재는 대부분의 약국이나 편의점에서 구매가 가능해졌습니다.

결과 해석 만일 키트를 사용한 결과 양성으로 나올 경우, 즉 테스트줄이 두 줄로 나타날 경우, 해당 키트의 높은 정확도 때문에 스스로가 코로나19에 감염될 가능성이 아주 크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가짜 양성, 가짜 음성의 가능성은?

정부 자체 조사결과에서 전문가용은 94.7의 양성 예측도가 나왔어요. 여기에서 양성 예측도는 신속항원에서 양성일 때 PCR도 양성인 비율입니다.

전문가용 신속항원에서 음성이 나왔을때 PCR 양성이 나오는 비율은 제대로 밝혀지진 않았습니다. 따라서 의심증상이 있거나 고위험군의 경우에는 음성이 나오더라도 기존의 PCR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집에서 하는 자가진단키트 사용법

현재 약국과 편의점 인터넷에서 판매가 시작된 자가진단키트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계실 텐데요. 유의사항과 사용법을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처음 검사 1시간 전부터는 코를 풀거나 세척하지 말아야 하고요 일상 활동과 분리되고 자연 환기가 잘 되는 곳에서 검사를 하시는 게 좋습니다. 손은 물론 깨끗한 상태여야합니다. 동봉된 일회용 장갑을 착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검사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기본적으로 검체 기기가 있고요 또 용액 통 그리고 입구 캡이 있습니다. 그리고 면봉이 동봉되어있습니다. 함께 들어있는 비닐은 마지막에 검사를 마친 뒤 한곳에 모아 버리는 용도로 사용하게끔 되어 있습니다.

용액 통의 뚜껑을 제거해서 패키지에 있는 꽂는 부분에 꽂거나 안정되게 세울 수 있는 곳에 세워 둡니다. 그런 다음 면봉을 사용해서 양쪽 코 안 약 1.5cm 정도까지 넣고 검체를 채취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확진자 동거가족의 PCR 검사도 신속항원으로

의료기관이 보건소로 확진자 발생을 신고하면 확진자에게 격리통지서가 발송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양성 시 확진자 판정으로 뒤집는

COVID-19 확진자가 폭증하면서 PCR 검사에 과부하가 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속항원검사 비용

늘 PCR 검사만 받다가 신속항원검사는 처음 받아보았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